기부소식 
(재)안동대학교발전기금

2019학년도 세영산학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작성자 정보

  • 작성일
  • 조회 643
  • 작성자 발전기금

컨텐츠 정보

본문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와 세영종합건설(회장 안영모)은 산학교류협약의 일환으로 1217() 오후 5, 안동대 국제교류관 중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세영산학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 협약 체결의 주요 핵심은 지역 산업에 필요한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 상호 협력이다. 이러한 산학교류협약을 통하여 안동대학교(이하 안동대)는 안동 지역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세영종합건설(이하 세영건설)은 그에 필요한 장학금 등의 재정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의 교육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아름다운 환경과 건강한 건축문화를 기업이념으로 추구하는 세영건설은 2009년도부터 안동대와 인연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대학발전기금 총 3억 원을 출연하였다. 안동대는 그 재원으로 지역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각 분야별로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다.
 
오늘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허라인(유럽문화관광학과, 2015학번)학생 등 총 45명이 선발되었으며 가정형편이 어렵더라도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생활비 및 교재비를 지원받게 되며, 금회 장학금으로 67백여만원이 지급된다.
 
A28I0424.JPG
 
 
세영건설 안영모 회장은 지역의 산업발전을 일구는 기업가으로서 안동대 학생들의 꺽이지 않는 꿈을 응원하고 싶어 대학발전기금을 출연했고, 가정 사정이 어려운 학생들이 책값 걱정 없이 학업을 이어가 졸업 후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하여 특히, 안동지역을 떠나지 않고 지역에서 뿌리내리며 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으며,
 
권순태 총장은 세영건설 안영모 회장님의 지역 인재 양성의 뜻을 기리며, 고귀한 뜻과 마음을 받아 안아 지역의 산업과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수여식에 참석한 허라인 학생은 세영리첼 아파트를 보고 자랐는데 이렇게 세영종합건설의 소중한 장학금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고, 안영모 회장님과 권순태 총장님의 말씀처럼 지역에서 땀 흘려 일할 수 있는 청년이 되겠다.”며 참석자를 대표하여 밝게 웃으며 말했다.
A28I0513.JPG
 
 
안동대 관계자에 따르면, 세영종합건설은 매년 일정 금액의 기금을 안동대에 출연하고 있으며, 안동대는 지역 산업체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장학사업 등 바른 됨됨이로 지역과 함께하는 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고 밝혔다.
Facebook Twitter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관련자료